본문 바로가기
 PUPPY

강아지종류 1. 세상 장난꾸러기 잭 러셀 테리어

by 렁짱 2016. 11.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블로그 주인장 렁짱입니다. 오늘 알아볼 강아지는 러셀 테리어라고 하는 강아지인데요. 저도 처음엔 생소했지만 강아지! 하니까 ~ 하고 있었습니다. 바로 영화 '마이펫의 이중생활' 주인공 강아지로 나왔던 강아지인데요.

 

서양에서는 엄청난 활발함으로 비글보다 지랄犬이라는 평이 자자하다고 하네요. 사냥개 출신이라 훈련을 많이 시켜줘야한다고 하는데요




바로 마이펫의 이중생활에 나왔던 맥스가 러셀 테리어 입니다. 한국에서는 다소 생소한 종류가 아닐까싶은데요.

 

Jack Russel Terrier

매끈한 몸과 민첩한 다리가 장점이며 파워풀하게 뛰어다니는 사냥개로 여우사냥을 위해 만들어진 개인 만큼 작은 틈에서도 유턴을 있을 정도로 관절이 부드럽고 발이 빠르다고 해요.

 

성격 또한 탐색, 모험, 땅굴파기를 좋아하는 개구쟁이인데요.

 

여우잡는 영국견

러셀 테리어는 신사의 나라 영국에서 견종으로 본래 파슨 러셀 테일러라는 견종에서 갈라진 견종이라고 해요. 19세기, 영국 아일랜드 국교회 목사 러셀은 사냥을 매우 좋아해 사냥하는 목사라고 불렸는데요.


여우사냥을 너무나 사랑한 나머지, 여우를 잡는 데에 가장 이상적이라고 생각하는 조건을 갖춘 테리어를 직접 탄생시켰습니다. 자신의 이름을 따서 부르게 강아지는 여우뿐만 아니라 쥐도 잡아 인기가 많았는데, 농가나 가정에서 키우기 좋은 작은 개체들을 골라 기르게 되면서 점차 다리가 짧아졌다고 해요.


과정에서 무게가 5~6kg정도 나가는 중소형견으로 몸집이 확립된 강아지가 지금의 러셀 테리어입니다.

 

 

궁금한게 너무나 많은 강아지

보통 일반적으로 모양이 V자로 접힌 강아지는 쫑긋거리는 귀와 동그란 , 새카만 코의 조합이 특유의 호기심 어린 표정을 만들어준다고 하죠. 해맑은 얼굴은 ', 지금부터 사고칠거야!'라고 선언하는 것만 같은 표정이라고 합니다.

 

털은 짧고 부드러운 편이며 모질에는 길이와 거친 종도에 따라 , 와이어, 스무스 세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보기와는 달리 털이 많이 빠져서 모질관리는 필수라고 해요.

 

또랑또랑한 눈빛에서 느껴지듯 러셀 테리어는 처음 보는 대상에 대한 호기심을 감추지 못하는데요. 새로운 것을 탐색하는 데에는 언제나 적극적이며 작은 움직임을 감지하는 능력이 뛰어나 움직이는 대상에 깊은 관심을 보인다고 하는데요






네이버 동영상보기에서 캡처한 사진인데요. 자기 몸길이보다 높이 뛰는것같네요!!

영화에서처럼 모르는 개에게는 공격적인 성향이 있어 다른 동물과 함께 키우기가 어렵다고 하는데요. 끈기가 강하고 스테미너가 넘치는 강아지인지라 잠시도 가만히 있지 못한다고 합니다 !

 

매일 상당한 운동량이 필요한 강아지종류인만큼 초보자에게는 다소 난이도가 있는 강아지라고 합니다. 멋대로 굴을 파고 들어가지 않도록 해야한다니! 정말 귀엽지 않을 없죠? 땅굴파는 강아지라니, 앞에 있으면 뽀뽀 세례를 퍼부어주었을것만 같네요 !

 

최대한 커뮤니케이션을 많이 해야지 우울해하지 않는다고 해요.

 

중형의 크기를 가지고 있고 거칠고 방수성이 있는 털을 지녔으며 과감하고 우호적, 운동을 좋아하는 영리함과 강인함을 함께 지녔다고 하는데요





너무나 귀여운 얼굴을 가지고서는 '3 지랄견 위에 군림하는 사상 최강의 악마견'이라는 이야기가 있다고 하니, 얼마나 활발한 성격인지 짐작이 가죠?

 

테리어의 종류에는 요크셔 테리어, 불테리어, 보스턴테리어 등이 있는데요. 라틴어로 '땅을 파다'라는 의미의 테리어 종은 본래 땅속이나 바위굴에 살고 있는 여우, 들쥐 짐승사냥이나 수달 사냥에 이용하는 영국의 작은 개며, 그들의 자손에게 테리어라는 명칭을 불러준다고 해요





종류도 너무나 많은 귀여운 강아지들, 일반적으로 테리어들은 활발한 성향을 기본적으로 깔고 가는것 같네요. 러셀 테리어는 세계에서 다섯손가락에 꼽히는 빠른 견종이라고 하는데요. 시속 45km까지 달린다고 하죠


궁금증이 넘치는 장난꾸러기인 러셀이지만 세상에서 가장 궁금한 대상은 주인이라고 하는 사랑스러운 아이,

너무 활발한 때문에 유기견도 많은 종이라고 하는데 역시 입양을 때는 성격, 성향등을 충분히 고려해서 입양해야한다는 잊지마세요!


반응형

댓글